여행

해외 여행 안들키기

1Millisecond 2023. 1. 6. 14:30

피치 못할 사정으로 해외에 나간 것을 지인들에게는 말 못할 때가 있다.

하지만 업무상 전화를 받아야할 경우가 있는데 이때 들통이 날 수도 있는데, 그래서 전화를 받기 위한 착신 서비스를 이용해서 해결 해봤다.

 

"010-내전화번호"로 전화가 오면 "070-인터넷전화"로 착신을 하게 해서 내가 외국에 있을 때 전화 거는 사람이 눈치 채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다. 내가 전화를 건다면 해외에 있는게 걸린다. 받을 때만 유용하다.

 

- 비용 : 070-인터넷전화 개설을 위한 비용 2,900원 정도 추가 비용 발생

- 방법 :

   1. 아톡 어플을 설치하고 위 비용을 결제해서 070-인터넷전화를 개설

   2. 고객센터(SKT, KT, U+) 앱/전화를 통해서 착신을 설정한다. (비용 1,000원 정도)

 

- 자세한 설명

   아래 그림과 같이 착신 설정하면 2번 루트로 연결이 된다.

 

- 아톡 가입

 

다운로드 받고 위와 같이 설치하고 번호를 고르고 가장 싼 요금으로 가입하면 된다. 번호는 1달 유지된다.

 

- 착신 전환

SKT는 http://www.tworld.co.kr/normal.do?serviceId=S_PROD2001&viewId=V_PROD2001&prod_id=NA00000318 에서 확인 가능하다.

 

 

LG 유플러스는 아래와 같이 가능하다. 우선 착신 결제는 아래 처럼 고객센터 앱으로 하고, 착신을 설정하는 것은 U+ 통화도우미 앱으로 가능하다.

U+ 통화도우미 앱이든 SKT와 같이 전화를 걸든 해외나가기 전에 설정하고 나가는게 좋다. (해외에서 다른 유심을 사용하면 무조건 설정을 할수가 없고 또 다른 변수가 발생할지도 모름)

착신은 결제한 이후에 여러번 설정/해제를 할수 있다.

- 유플러스 착신 설정하기

  착신전환 ON > 착신 번호 설정 (070-인터넷전화) > 확인하기

이렇게 5천원도 안들이고 해결하기 ^___^

착신 전화 설정한 뒤에 010-내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아톡으로 전화가 들어온다면 정산적으로 착신전환 된 것이다.